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충주아카데미 특강

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조영민 교수 “당뇨병, 제대로 알면 이겨낼 수 있어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04 [17:53]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충주아카데미 특강

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조영민 교수 “당뇨병, 제대로 알면 이겨낼 수 있어요”

충주신문 | 입력 : 2024/11/04 [17:53]

 


충주시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3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으로 충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뇨병은 현대인 성인병 1위로 소리 없는 살인마로 불리고 있으며, 최근 들어 중년은 물론 젊은 당뇨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서,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관심을 두고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충주시는 당뇨병에 대해 시민들이 정확히 인지하고, 경각심을 갖게 하고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수 방송 출연과 당뇨병 명의로 알려진 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조영민 교수를 초청해 “당뇨병, 제대로 알면 이겨낼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90분가량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특강 전 행사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체험존(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심폐소생술 체험존 △치매안심센터 홍보존 △국가 암 검진 홍보존 △소망나무 포토존 등 다양한 건강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 아카데미 특강에 많이 참석하여 다양하고 질 높은 보건의료 정보와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아카데미는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문의 사항은 충주시청 자치행정과(043-850-5131)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