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8월 29일, 시민의 손으로 조성되는 ‘충주 시민 참여의 숲’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충주 시민 참여의 숲 범시민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충주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는 ‘충주 시민 참여의 숲’ 조성에 참여하는 방법과 조성 사업의 향후 계획 등이 안내됐다.
또한 지난 6월 마무리된‘충주 시민의 숲’의 1단계 숲 조성 사업의 경과가 발표됐으며, 발대식 참석자 전원으로 구성된 범시민 발대식을 통해 ‘충주 시민 참여의 숲’ 조성에 시민들의 참여 의지와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충주농업협동조합,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 중앙운수(주), 한솔조경(주), 그리고 충주상업고등학교의 기탁식을 진행했다.
끝으로, ‘정원도시 충주를 위한 도시숲 정원 조성’을 주제로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홍광표 고문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범시민 추진단 구성은 8월 22일에 구성된 ‘충주 시민 참여의 숲 추진위원회’보다 확장된 단체로,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돼‘충주 시민 참여의 숲’이 조성되는 동안 다양한 제언과 함께 기부숲 문화 분위기 확산을 도울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 참여의 숲 범시민 추진단 발대식 개최로 시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시민 참여의 숲 범시민 추진단 구성원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사업의 구심점이 돼,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홍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이번‘충주 시민 참여의 숲 범시민 발대식’이후 9월 30일까지 더 많은 시민들이 소액으로라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