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가 2023년 맞춤형 여가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10,200,000원의 배분금을 지원 받아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간의 기능회복 및 정서적 해소를 위한 여가활동지원사업 ‘소소한 행복을 찾아서’라는 사업명으로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정에 200만 원 범위 안에서 맞춤형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참여자 5가정이 선정돼 2023년 9월~2014년 8월까지 1년 간 진행했다.
체험여행, 역사탐방, 문화체험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가족구성원이 문화 및 여가활동을 선택하고 일정, 장소 등을 계획해 실시했으며, 가족간의 관계기능회복 및 정서적해소를 목표로 진행했다.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로 이용인의 삶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외부지원사업의 자원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낮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사회심리재활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가족구성원이 사회·경제적 활동을 편안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간이용시설과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보호기능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장애인이 시설에 단기간 입소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는 단기거주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주간이용시설과 단기거주시설 서비스 이용은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043-846-3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