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이 6월 11일 충주시전문직여성협회(BPW) 회원을 대상으로 전문직 여성의 역량 향상과 역할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리더십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산학연 협력을 위해 꾸준히 교류해 온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과 BPW충주지회는 충주권 동반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역량 향상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패러다임의 급격한 변화와 지역의 다양한 성장 인프라 구축에 따른 수요에 대응할 비즈니스 전문직 여성의 셀프리더십 및 메타버스 지식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김다완 교수가 직접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XR개념의 이해를 비롯한 디지털트윈에 대해 강의하였다.
BPW 회원들이 지역 인재 양성에 더욱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의 저변을 넓히려 한 것이다.
이러한 교류로 구축된 지역 내 비즈니스 전문가와의 소통 플랫폼은 지산학연간 선순환 상생발전 생태계 조성에 큰 힘이 되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구강본 LINC 3.0사업단장은 “BPW와 우리 사업단의 지속적 교류는 다양한 층위에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지역의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대학의 전문가들을 통해 앎의 저변을 넓힘으로써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밝혀 지산학연 간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2023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되어 대학 안팎으로 지역 산업 파트너십을 토대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주도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