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구미)는 5월 2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2층 다목적실에서 워크온 걷기 동아리인 ‘동네방네 걸어봐유’ 발대식을 개최하여 본격적인 동아리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날 참여한 70명의 걷기 동아리 회원들은 민간 대표 1인을 선정하며 활동 체계를 마련하고, 월별 우수그룹과 연간 우수그룹 및 근육량과 체지방률 변화에 따라 선발되는 건강왕 선정의 목표를 다짐했다.
또한, 충주시보건소에서 파견된 걷기지도자에게 바르게 걷는 자세를 교육받아 앞으로 더 건강한 걷기 생활을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동아리 회원들은 보건소에서 지정한 매월 11일 워킹데이 활동을 상황에 따라 일자를 변경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총 6번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탄금공원, 충주시청 일원, 금릉소공원, 충북선 숲길 등 관내 걷기 좋은 길을 코스로 정해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인 ‘줍깅’ 운동을 병행하여 걷기 좋은 코스 발굴과 환경정화의 효과 또한 함께 꾀할 예정이다.
정구미 칠금금릉동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걷기 동아리 회원들 그리고 파생되는 그 지인들의 건강증진에도 한 발자국 다가간 느낌이라 기쁘다” 며, “이번에 아쉽게 동아리에 참여하지 못한 동민분들은 내년에 꼭 참여하여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