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4년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책자 제작어려운 이웃의 올바른 의료 이용 안내하는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충주시는 의료급여 수급자를 위한 다양한 의료급여제도와 유의사항 등이 담긴 「2024년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책자를 제작했다.
이 책자에는 올해 달라지는 의료급여제도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의료급여 지원제도, 유의 사항, 의료급여기관 이용 방법,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제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시는 제작된 책자를 2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의료급여 수급자, 복지시설, 병·의원 등에 배부하였으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 의료급여관리사가 방문·전화상담 및 교육을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변근세 복지정책과장은 “이 책자를 통해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병의원을 이용할 수 있는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합리적인 의료 이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여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생활이 어려운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유지비, 요양비 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지원, 중증질환등록, 본인부담 보상금, 청‧장년층 틀니‧임플란트 지원,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등 각종 의료급여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