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3월 충주시민과 함께하는 하루 공예 교실 성황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30 [13:12]

한국교통대 3월 충주시민과 함께하는 하루 공예 교실 성황

충주신문 | 입력 : 2024/03/30 [13:12]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 창업지원교육센터 IDF(IDEA DREAM FACTORY)는 3월 27일 ‘충주시민과 함께하는 하루 공예 교실’ 3월 주제인 ‘라탄공예 - 단스탠드 만들기’편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고 밝혔다.

 

지역민의 창작 활동 및 시제품 제작 등을 통한 지역 창작 공간 제공, 창의적 아이디어 기반의 체험을 통한 메이커 문화 및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1학기는 3월부터 6월까지, 2학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새로운 주제로 운영된다.

 

3월의 주제는 라탄 공예(등나무를 활용한 소품 제작)이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침실이나 거실에 자연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단스탠드를 제작하였다.

 

1학기 동안 추가로 진행될 공예 프로그램에는 4월 캠핑용 탁자 제작, 5월 코바느질 키링 만들기, 그리고 6월 슬림지폐 지갑 제작이 있다.

 

각 프로그램은 매월 첫 번째 월요일 오전 10시에 IDF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겸 LINC3.0사업단장 구강본 교수는 “하루공예교실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아 개인적 성장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하루공예교실이 지역의 메이커 문화 및 창작 창업 문화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