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 김예은 졸업생, 미디어 아티스트 선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29 [22:54]

건국대 글로컬캠 김예은 졸업생, 미디어 아티스트 선정

충주신문 | 입력 : 2024/03/29 [22:54]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미디어콘텐츠학과 김예은 졸업생(미디어콘텐츠학과 19학번, 2024년 2월 졸업)이 『마리끌레르』 2000년대생 시인, 배우 등과 함께 2000년대생 특집 ‘New Face’ 부문에 ‘미디어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김예은 졸업생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2000년대생 인물을 조명하는 『마리끌레르』 4월호 특집에서 ‘주목해야 할, 떠오르는 새 시대의 얼굴’로 소개되었다.

 

김예은 졸업생은 사진과 영상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브랜드 필름과 광고영상, 국립 아르코 대극장 공연의 무대영상 감독, 뮤직비디오 연출 등 상업과 예술의 경계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주관한 《2023년도 문화콘텐츠 다양성 공모전》에서 졸업작품 <녹화된 경계, 인근의 대화>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예은 졸업생은 『마리끌레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 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곤 했는데 이를 계기로 우연히 뮤직비디오 연출을 의뢰받은 게 첫 상업작품이었다. 돌이켜보면 내가 하는 게 작업인지도 모르고 그냥 좋아서 계속했는데 돌이켜보니 작업이었다. 현실적인 문제를 생각할 때도 있지만 그때마다 내 것에 온전히 집중해 그것만 파고들면 대체 불가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란 생각으로 작업에 임했다. 나는 하고 싶은 게 있으면 그냥 하면 된다는 마인드를 갖고 있다. … 작품에서 그 사람의 삶이 느껴지는 게 중요하다고 믿고, 나 역시 내 삶을 잘 들여다보며 작업을 이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김예은 졸업생은 실험정신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유명한 영국의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대학 석사과정 입학을 올해 가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