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공동 발대

어린이‧청소년 정책 등에 대한 제안과 토의, 아동 권리 홍보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31 [13:52]

제5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공동 발대

어린이‧청소년 정책 등에 대한 제안과 토의, 아동 권리 홍보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1/05/31 [13:52]

 

 

제5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5월 20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아동 권리 증진 및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38명과 조길형 충주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비델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서연) 주관으로 진행됐다.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6세 이상 12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의회 의원 19명과 12세 이상 18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의회 의원 19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상임위원회 활동 및 본회의 등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정책 등에 대한 제안과 토의, 아동 권리 홍보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은“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아동‧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충주시 아동의 대표자로서 더 살기 좋은 충주에 대해 고민해보며 좋은 정책들을 많이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아동이 행복한 아동 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2017년부터 아동 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아동 시정 참여기구인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충주시 행정과 아동의 소통창구로서 아동 관련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