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적십자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이웃사랑 실천 ‘건강 듬뿍 사랑의 빵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13 [15:41]

충주시-자원봉사센터-적십자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이웃사랑 실천 ‘건강 듬뿍 사랑의 빵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해

충주신문 | 입력 : 2021/05/13 [15:41]

 

 

충주시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김낙정 센터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주지구협의회(김영숙 회장)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월 30일 밝혔다.

 

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정 자원봉사센터장, 김규제 자원봉사운영위원장, 김영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주지구협의회장 등을 비롯한 최소인원만 참석해 진행했다.

 

충주시와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주지구협의회는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참여 활성화 협조체계 구축·운영 △건전한 나눔문화 확산 도모 등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식이 끝난 뒤에는 ‘건강 듬뿍 사랑의 빵 나눔’행사에 참여해 아낌없는 이웃사랑을 몸소 보여주는 행보를 보였다.

 

‘건강 듬뿍 사랑의 빵 나눔’ 행사는 충주시자원봉사운영위원회(위원장 김규제)의 기금150만 원으로 적십자봉사관 빵 굼터에서 마련한 1천 개의 빵과 500개의 음료수를 지역 내 20여 곳의 향기누리봉사단을 통해 독거노인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건강 듬뿍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나눔 릴레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해 준 양 기관 대표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행복한 일상과 더 가까운 충주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