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불합리・불필요한 행정업무 개선” 주문

"시민 중심 일 잘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13 [14:25]

조길형 시장, “불합리・불필요한 행정업무 개선” 주문

"시민 중심 일 잘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충주신문 | 입력 : 2021/05/13 [14:25]

 

▲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잘하고 있는 일이라도 개선의 여지가 있고 불필요한 업무는 적극 개선해 행정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5월 13일 열린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 ‘불합리한 행정업무 개선 건의 사항’을 검토 한 조 시장은 “시민들에게 좀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시민 중심의 일 잘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한다”며, “직원들이 각자 하는 일에 대해 개선할 부분은 없는지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사항들을 잘 살펴보고 불합리하거나 불필요한 관행적 업무는 과감하게 정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비전 2030 충주시의 10년 미래계획’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복적으로 수렴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타도시의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여 보완 수정해 나가야 할 것”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과수화상병 발생 상황에 대해서도 “지난해에는 발병 후에 사후 조치로 하였다면, 올해는 선제 예찰을 통해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을 신속히 찾아내 조치하는 방법으로 화상병 확산을 효율적으로 차단하고 있다”며 “농가에서는 철저한 소독은 물론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 발견 즉시 신속하게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방백신 접종에 대해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차질 없는 백신접종에 노력하고 계시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직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예방접종은 코로나 종식에 필수적인 사항으로 접종대상자분들이 적극적으로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