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비장애 통합놀이터 어깨동무 개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06 [10:41]

충북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비장애 통합놀이터 어깨동무 개소

충주신문 | 입력 : 2021/05/06 [10:41]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5월 3일 복지관 3층에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을 위한 통합놀이터 어깨동무 놀이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충청북도 노인장애인과 관계자, 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학과 교수, 특수학교 교장, 장애아동 부모, 이용 아동, 복지관 이용인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50명 이내에 최소인원만 참석, 거리 두기, 발열 체크, 행사장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지난 2020년 1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금을 받아 사업이 시작됐으며, 아동들의 다양한 참여디자인으로 놀이터가 구성됐다.

 

놀이터는 5월부터 무료로 지역 내 장애, 비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제공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애아동 부모님은 “장애아동이라 마땅한 놀이를 위한 공간이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놀이 공간이 생겨 좋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복지관 놀이터 관계자는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역사회의 장애, 비장애 아동의 놀 권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즐거움을 전달해 주는 공간으로 꾸며나가겠다”고 말했다.

 

놀이터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광역복지팀(☎ 043-856-1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