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6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본격 활동

초・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26명으로 구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4/20 [10:36]

2021년 제6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본격 활동

초・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26명으로 구성

충주신문 | 입력 : 2021/04/20 [10:36]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은 4월 13일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에서 ‘제6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공식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위촉식은 조길형 충주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위원들의 정책 제안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원신청서와 정책제안서를 접수한 청소년 중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 초ㆍ중ㆍ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충주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교육 및 환경 등의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을 개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이들은 △청소년 정책 제안 토론회를 통한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충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 의견수렴 △충주시 온라인 아동 정책 토론회 참여 △충주시 청소년 양방향 소통창구 조사보고 등 충주시 청소년 정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청소년참여위원들은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관련 정책, 교육 및 환경 등의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기하고 충주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