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 협약

지역 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학대 예방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2/24 [15:22]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 협약

지역 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학대 예방

충주신문 | 입력 : 2020/02/24 [15:22]

 

▲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경     ©충주신문

 

충주지역의 보육 및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충주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사영숙)는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순예)과 2월 24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 내 영유아의 복지 및 건강한 성장과 아동학대 예방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적 업무 추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영유아의 아동 권리 증진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영유아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부모와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복지 및 건강한 성장과 아동학대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는 영유아의 권익 보호와 권리 존중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영유아 및 가족의 지원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사영숙 센터장은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간 긴밀한 연계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가 없는 도시 충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충주 문화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월 12일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남범우)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영유아와 학부모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정신건강 증진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