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이종배 의원 ‘2024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여당 중진의 관록으로 민생을 위한 최선의 의정활동 펼칠 것"
‘2024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은 국정감사 기간 머니투데이 the300이 각 상임위원회를 취재해 △정책전문성 △이슈파이팅 △국감준비도 △독창성 △국감매너 등 구체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국정감사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의원을 선정한다.
이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를 대상으로 체코 원전 수주 성과를 강조하고 경제성 등 비판에 대해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한편, 향후 최종계약을 위한 정부의 총력전을 주문했다.
더해 국내 기존 원전의 계속운전을 위한 정책적·입법적 대안 제시 등 원전 관련 현안에 대한 전문성 있는 질의로 주목받았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인력 수급을 위한 임금 격차 해소, 중기부의 정책적 역량 강화 및 조직 개선 필요성 등에 대해 지적하고, 대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이슈 선점과 전문성 모두 빠지지 않은 질의를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종배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여당의 중진 의원으로서 정쟁보다는 꼼꼼한 정책질의를 통해 국정운영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와 응원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중진의 관록으로 민생을 위한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