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국주거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초저출산·초고령화 시대의주거계획 및 서비스’를 주제로 열렸으며, 건축학과 3학년 홍성찬, 심태석, 정우민 학생들은 ‘주거이동 계획에 따른 서울시 청년 1인 가구의 연령별 특성 차이 연구’를 발표해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연구팀은 서울시 주거실태조사 데이터를 SPSS로 분석해 향후 청년 주택정책의 개선점을 제안했다.
학술발표논문을 지도한 이윤서 건축학과 교수는 “지속 가능한 도시집합주거의 방향성을 조사 및 분석하는 과정에서 청년 주거이동의 근본적인 원인에 주목하고 이를 정량적으로 밝혀낸 점이 학부생으로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명재 건축학과 학과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교통대 건축학과가 국토교통부의 건축사자격 취득을 위한 건축학교육 인증프로그램을 우수하게 진행한 결과”라며 “국내 유일 교통 특성화 대학의 건축학과 학생으로서 철도건축에 관심을 갖고 깊이 있게 고민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