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성인 문해학습자 캠퍼스 체험…"오늘은 나도 대학생"

60여명 한국교통대서 1일 대학생 체험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06 [14:32]

충주 성인 문해학습자 캠퍼스 체험…"오늘은 나도 대학생"

60여명 한국교통대서 1일 대학생 체험

충주신문 | 입력 : 2024/11/06 [14:32]

 


충주시에서 11월 5일 관내 문해교육기관 성인문해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대학체험 프로그램은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대학 캠퍼스를 직접 가보고 수업도 들어봄으로써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와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해 운영됐다.

 

한국교통대학교 지역상생협력단과 협업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충주늘푸른학교 등 관내 4개 문해 교육기관에서 성인 문해 학습자 60여 명이 참여해, 대학교 강의실에서 특강을 듣고 학식도 먹으며, 기대감과 설렘으로 일일 대학생 체험을 즐겼다.

 

특강 수업은 한국교통대학교 한국어문학과 정제호 교수가‘독서의 의미와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문해 학습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강을 진행해 학습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성인 문해 학습자는 “충주에서 50년 넘게 살면서도 대학교에는 처음 와본 것 같다”며, “늦은 나이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에 입학해 수업도 듣고 도서관도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성인 문해 학습자들이 좀 더 대학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인 문해 학습자들이 계속해서 배움에 대한 꿈을 꾸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