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 임한솔, 전국 RIS사업 대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10/31 [08:47]

건국대 글로컬캠 임한솔, 전국 RIS사업 대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24/10/31 [08:47]

 

▲ 임한솔 학생  © 충주신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바이오의약학과 임한솔 학생(석사과정, 지도교수: 박주호 교수)이 최근 개최된 2024년 RIS사업 대한민국 전체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 참여 대학(원)생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1위 대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 경진대회는 전국의 9개 지역혁신플랫폼(RIS)사업에서 수상하고 선발된 전국 지역 대표 18명의 대학(원)생들이 참여해 각자의 사업성과와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평가받았다.

 

임한솔 학생은 지난달 충북 RIS사업 학생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충북지역의 대표로 RIS사업 전국대회에 출전했으며, 이번 전국대회에서도 최고상인 대상을 성공적으로 수상했다.

 

임한솔 학생은 바이오의약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RIS 사업을 통해 바이오 신약 연구가 열어가는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차지했다.

 

임 학생은 학위기간 동안 지역혁신 RIS사업의 지원을 받아 바이오 신약 개발의 최전선에서 진행 연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좋은 연구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그의 연구 성과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연구 결과의 실용성을 겸비해 평가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한솔 학생은 “충북지역 RIS 사업을 통해 저의 연구 성과가 인정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이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라며 RIS사업이 지속적으로 활성화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