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10일 호암공원 생태전시관 앞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목표로 하며, 3대 혈관 숫자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릴 ‘나의 혈관체크! 건강체험마당’ 행사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체험 △심뇌혈관질환 9대 생활수칙 스티커모으기 △심폐소생술 체험 △가로세로 낱말퀴즈 △OX퀴즈 △혈관나이검사 △심뇌예방 캐릭터 포토존 △자살예방 홍보존(마음건강검사) △치매안심센터 홍보존 △워크온 홍보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이 단순히 노화로 인한 질병이 아니라,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임을 인식하고, 조기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30대 이상 성인의 약 1/3이 고혈압, 1/6은 당뇨병을 앓고 있는 만큼,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는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수치로 강조되고 있다.
또한, 시는 9월 한 달 동안 △혈압, 혈당 인증샷 챌린지 △기업체 방문 레드서클 캠페인 △혈관 건강 수업 △중학생 대상 당뇨 예방 영양 교육 △지역매체를 활용한 각종 홍보활동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해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