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술대회는 8월 30일~31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ECC(캠퍼스복합단지) 이삼봉홀에서 열렸다.
‘바이오헬스공학으로 도약’이라는 주제로 족부생체역학, 재활보조공학, 휴먼모델링 전산생체역학, 스포츠운동역학, 나노바이오세포역학, 빅데이터 동작분석, 인공관절, 바이오 의료기기,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바이오 재활로보틱스, 근골격계 생체역학, 가상현실 생체역학 등의 생체역학 분야의 최신 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공유하며 진행됐다.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김민재, 김주희 학생은 ‘Correlation of EMG(tonic and phasic) and kinematic data in upper limb reaching movements’라는 주제로 수상했으며, 속도에 따른 근전도 신호를 동적 성분과 정적 성분으로 분리해 운동학데이터(각도 및 각가속도)와 상관관계분석을 진행함으로써 근육 간 협응패턴 변화를 파악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민재, 김주희 학생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바이오헬스공학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