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다채

신영철 교수 특강, 다육식물 심기, 미용 체험, 팝콘 나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8/29 [20:57]

충주시,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다채

신영철 교수 특강, 다육식물 심기, 미용 체험, 팝콘 나눔

충주신문 | 입력 : 2024/08/29 [20:57]

 



충주시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9월 2일~5일까지 양성평등 전시회와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9월 2일에는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양성평등문화제 미술·공예 공모전의 입상작품 53점의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9월 4일에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 강북삼성병원 신영철 교수의 충주 아카데미 특별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4일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실현과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60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며, 양성평등문화제 공모전 입상자 25명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에는 다육식물 심기, 미용 체험, 팝콘 나눔 등의 행사와 함께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부스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충주시 가족센터의 사업 홍보, 새일센터의 일자리 구직 신청 및 상담,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 홍보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양성평등주간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7일까지로,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나로종합건설 ‘시민 참여의 숲’ 조성 500만원
1/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