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부설 생활스포츠지도사연수원이 2024년도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연수를 8월 3~25일까지 시행했다.
국가공인 체육지도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이번 연수에는 총 22개 종목에 걸쳐 132명이 등록했으며, KU스테이션에서 주말반으로 진행됐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단장한 KU스테이션의 쾌적한 환경은 연수 만족도를 높여줬다.
강의를 이수한 연수생들은 앞으로 24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연 1회 시행되는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 취득 과정은 이론시험-종목별 실기시험-자격연수-현장실습의 단계별 과정을 모두 거쳐야 취득할 수 있으며, 체육지도자의 취업 및 체육 시설업 운영의 필수 자격으로 지정돼 있다.
생활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2015년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연수원으로 지정돼 국가공인 체육지도자 연수를 위탁 운영해오고 있으며, 충북 북부권역의 자격연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