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면식)가 8월 13일과 15일 양일 간 오전 10시 지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린이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무료 일일특강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여름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관내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특강 첫날인 13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식과 연꽃차 체험’을 실시하여, 다소 생소한 전통 음식인 ‘다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곁들여 마실 수 있는 연꽃차를 내리며 사라져가는 전통 문화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두 번째 날인 15일에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인지기능 향상에 기여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강면식 위원장은 "특강에 참여한 어린이와 어르신들이 진지하게 체험에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행사를 추진하는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금옥 지현동장은 “일일특강을 위해 수고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에서도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