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수안보면지사협, ‘꿈나무 SW교육 체험학습’ 추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최신 과학기술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8/15 [11:10]

충주시 수안보면지사협, ‘꿈나무 SW교육 체험학습’ 추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최신 과학기술

충주신문 | 입력 : 2024/08/15 [11:10]

 



충주시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병운)는 8월 12일, 수안보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꿈나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꿈나무 SW교육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꿈나무 SW교육 체험학습’은 수안보면 지사협에서 추진하는 ‘교육과 돌봄으로 정착하는 수안보면 만들기’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아동들이 최신 과학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수안보지역아동센터와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 아동 40명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SW미래채움센터를 방문하여 3D펜을 활용해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병운 위원장은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체험학습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수안보면 아동들의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수안보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SW미래채움 충북센터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성학 수안보면장은 “4차 산업혁명의 주축이 될 학생들에게 SW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의 전문 인재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아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수안보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향상을 위한 스피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나로종합건설 ‘시민 참여의 숲’ 조성 500만원
1/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