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페르세우스자리유성우 심야관측회’8월 10일~14일(13일 제외), 밤 10시~새벽 2시까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관장 이태형)에서는 오는 8월 10일부터 8월 14일(13일 제외)까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페르세우스자리유성우 심야관측회’를 진행한다.
특히 칠석인 8월 10일에는 연인이나 부부들을 위한 칠석 관측회를 함께 실시하고, 11일과 12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별똥별 관측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14일에는 유성우와 함께 6년 만에 달 크기보다 더 가깝게 접근하는 목성과 화성을 망원경의 한 시야에서 보는 행성 관측회를 실시한다.
이번 관측회에서는 별박사 이태형 관장이 직접 별자리 설명과 더불어 유성우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자정 전에는 하와이의 해발 4200미터 산 정상에 설치된 수바루 천문대에서 라이브로 진행하는 유성우 현장 화면을 직접 보면서 해설을 듣고, 천체망원경을 이용하여 목성과 토성, 화성, 그리고 성운과 성단 등을 관측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에 참가 신청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홈페이지(www.gogostar.kr)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