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충주시와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3월 4일~5월 3일까지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 및 시상식을 열었다.
이에 따라 7월 30일~31일까지 2일 간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인식개선 작품에 대해 전시회를 개최했다.
본 공모전은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이해와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해 장애인식개선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작품 전시는 7월~10월까지 충주뿐만 아니라, 충청북도 북부권(충주, 제천, 음성, 단양)에서 총 4회 진행되며, 30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승한 관장은 “작품공모 및 전시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사회적 편견이 사라지길 희망한다”며, “접근성이 좋은 곳에서 많은 분들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광역복지팀(043-856-1100, 내선 5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