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교통대학교 취업성공지원과는 졸업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5월 13일부터 7월 12일까지 두 달 동안 ‘(기취업 졸업생) 경력개발과 직장적응’ 과 ‘(미취업 졸업생) 취향저격 컨설팅’ 프로그램을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생 프로그램은 졸업 이후 2년이 이내의 졸업생과 충북, 증평, 의왕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취업 졸업생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예비 신입사원으로 직장에서 지켜야 할 비즈니스 예절은 물론 디지털 리터러시와 Chat GPT, 경력 관리와 자기 개발, 개인 브랜딩 등 직장 적응과 직장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미취업 졸업생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취업준비생이 갖는 불안을 해소하고 취업 준비에 몰두할 수 있도록 자신감 향상과 긍정적인 마인드셋 구축을 비롯하여 2024년 채용 동향 및 트랜드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비대면 실시간 교육이 아닌 이용자 접근이 편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자가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졸업생들이 많은 참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졸업생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기취업 졸업생 참여자들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관리는 물론 자기 개발과 경력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정보를 습득하여 자신만의 커리어 로드맵을 설정하도록 돕고 Chat GPT 업무 활용에 적응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미취업 졸업생 프로그램 참여생들은 취업에 자신감을 갖고 자신만의 경험을 기반으로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통해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이고 구직기술을 높여 실제 입사 지원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나날이 취업 경쟁률은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구직 활동의 다각화와 구직 기술의 고도화가 요구되는 이 시기에 졸업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대학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직장 생활의 질 개선과 직장 적응 및 취업 유지율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미취업 졸업생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 동기를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