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개시

QR 결제 서비스 도입, 카드형 보유 한도 2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3/03/30 [21:40]

충주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개시

QR 결제 서비스 도입, 카드형 보유 한도 2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충주신문 | 입력 : 2023/03/30 [21:40]

 



충주시는 충주사랑상품권 시민 결제 편의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연계한 모바일(QR)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자는 충주사랑상품권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충주사랑상품권 전용앱에서 모바일(QR) 결제 버튼을 누르고 금액을 입력하면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가맹점 신청 시 제공된 QR코드로 카카오페이 결제도 가능하다.

 

시는 카드 수수료가 없는 충주사랑상품권 모바일(QR) 결제 방식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모바일 가맹점은 70개소로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모바일 가맹점 대상은 기존(지류, 카드) 가맹점이며, 전용 홈페이지(https://naver.me/Ix7ZvVDd) 또는 충주사랑상품권 전용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상품권 축적 후 미사용 또는 고가의 재화서비스 구매 행태를 억제하기 위해 개정된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카드 상품권 보유한도가 5월 1일부터 2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감소한다.

 

현재 150만 원 이상 보유 중인 시민들은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충전이 불가능해 잔액을 소비해야 충전이 가능하다.

 

박미정 경제기업과장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충주사랑상품권의 결제 편의성이 높아진 만큼, 자금순환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주사랑상품권을 적극 소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