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소태면 각계각층,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의료비 지원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 명진개발, 자율방재단에서 치과 치료비 350만원 후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2/01/13 [15:52]

충주시 소태면 각계각층,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의료비 지원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 명진개발, 자율방재단에서 치과 치료비 350만원 후원

충주신문 | 입력 : 2022/01/13 [15:52]

 



 

충주시 소태면 지역에서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각계각층의 후원으로 올겨울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충주시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창수), 명진개발(대표 박창수), 소태면자율방재단(단장 김재흥)은 12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 의료비 지원에 나섰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으로 사고로 남편을 잃은 후 시어머니와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돌보면서 농사일과 아르바이트로 홀로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해 음식을 씹을 수 없을 정도로 상태가 악화됐지만, 비용 부담으로 치료를 미룰 수 밖에 없는 실정이었다.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박창수 위원장은 위원들과 협의를 통해 지원을 결정, 협의체 긴급의료비 200만 원과 개인 성금 100만 원을 보태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후 소태면자율방재단의 50만 원 후원까지 더해 치료비 전액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박창수 위원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재흥 단장은 “힘든 시기에 우리의 작은 정성과 도움의 손길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