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스포츠헬스과학부 골프산업학과 임영태 교수가 12월 17일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첨단융합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운동역학회 제34회 정기총회에서 제18대 한국운동역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 교수는 2023년부터 2년간 한국운동역학회를 이끌게 된다.
1976년에 결성된 한국운동역학회는 스포츠(Sport)와 생체역학(Biomechanics)이 접목된 운동역학이 관심 분야인 학술단체로 체육과학 관련 국내 최고의 학회 중 하나이며 한국체육학회 산하 대표 분과 학회이다.
운동역학은 그 특성상 여러 분야의 다양한 접근이 필수적이기에 체육과학(Sports Science), 물리학, 생체 및 기계공학, 의공학, 전기·전자공학, 컴퓨터 공학 등 다양한 자연과학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약 400여명의 회원으로 현재 구성되어 있고 연간 4회 학회지 발간, 학술대회 및 Workshop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