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교현안림동-지사협-충일교회, 저소득 아동 지원 협약

"아이들이 행복한 교현안림동 만들어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2/09 [13:57]

충주시 교현안림동-지사협-충일교회, 저소득 아동 지원 협약

"아이들이 행복한 교현안림동 만들어요"

충주신문 | 입력 : 2021/02/09 [13:57]

 

▲ 왼쪽부터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원복 위원장, 충일교회 박상현 목사, 교현안림동 서강은 동장  © 충주신문

 

충주시 교현안림동이 지역 아동의 행복과 더 가까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주시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는 ‘아이들이 행복한 교현안림동 만들기’를 위해 2월 5일 충일교회(담임목사 박상현),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원복)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박상현 목사, 서강은 교현안림동장, 서원복 위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충일교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식사제공을 중단하게 되면서, 음식 준비에 쓰이던 예산을 지역 상생을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해 협약을 맺게 됐다.

 

협약에 따라 충일교회는 매월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을 기탁하고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원대상 아동을 선정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상현 목사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에게 위로가 힘이 되어 주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은 동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와중에도 이웃을 먼저 돌보는 마음을 실천해 주신 충일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