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글꽃’ 성인문해 보조교재 발간

기존 교재 어려운 부분을 워크북 형태로 쉽게 제작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1/12 [19:19]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글꽃’ 성인문해 보조교재 발간

기존 교재 어려운 부분을 워크북 형태로 쉽게 제작

충주신문 | 입력 : 2021/01/12 [19:19]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글꽃’(회장 홍성연)이 성인문해 보조교재를 발간해 이목을 끌고 있다.

 

학습동아리 ‘글꽃’은 시에서 운영 중인 문해교육 사업에 활동하는 문해교사들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성인문해 보조교재는 기존의 교육부에서 제작되었던 문해 교재의 어려운 부분을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워크북 형태의 보조교재로 제작됐다.

 

충주시 평생학습과의 행정적인 지원으로 제작된 충주시 성인문해 보조교재는 성인문해 학습자에게 좀 더 가까이 학습에 친근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연 학습동아리 회장은 “기본 교재에서 아쉬웠던 다양한 문항들을 어르신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교재를 고민하던 동아리 회원들과 뜻을 모아 학습자들에게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부교재를 만들었다”며, “이번교재 제작을 통해 충주시 문해교육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성인문해 보조교재는 올해 진행되는 성인문해교육 기본교재와 병행하여 비문해 성인의 안정적 학습환경을 구축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문해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성인문해교육을 위해 찾아가는 한글교실 ‘하하호호’사업,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사업, 시내권역 내 문해학교 지원사업 등 충주시 문해교육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