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이종호 충주시체육회장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1/05 [09:49]

[2021 신년사] 이종호 충주시체육회장

충주신문 | 입력 : 2021/01/05 [09:49]

▲ 이종호 충주시체육회장  © 충주신문

충주시 체육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주시 체육회장 이종호 입니다.

 

먼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충주시민 모두의 건강과 충주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많은 의욕을 갖고 민선1기 충주시체육회가 출범했지만 뜻하지 않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느 분야보다 우리 체육계가 어려운 한해를 보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행사와 대회 그리고 각종 프로그램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어 많은 시민이 힘들게 보내고 있어 체육회장으로써 몹시 가슴 아프게 생각했습니다.

 

이런 시대적 변화에 따라 충주시체육회에서는 민선체육회에 걸맞는 지방체육회의 독립성과 안정적 안착을 위한 체육진흥법 개정과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생활체육프로그램인 동영상 제작‧보급 등 시민건강과 충주시체육회의 위상제고에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올해에는 지방체육회의 임의단체에서 법적 지위를 갖고 제정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금년 상반기 중에 체육회의 법인화를 추진토록 하겠으며 시민체육의 메가가 될 충주시체육회관 건립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그리고 학교체육인 동반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생활체육 활성화지원과 도내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협력하겠으며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직장경기부의 출전지원과 전지훈련 지원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그리고 ‘함께하는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시민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각종 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별도의 행사지침 마련, 경기진행방식 개선, 무관중경기 진행, 비대면 대회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끝으로 올해에는 체육회의 재정안정성과 공공체육시설 운영권 확보 등 체육회의 당면한 사항이 해소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추렸던 고통과 시련을 후련히 떨쳐버리고 충주시체육인 모두에게 번영과 행복이 가득한 희망찬 한해가 되길 소망하고 기대해 봅니다.

 

시민모두 방역수칙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