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0년 지역복지사업 ‘우수지자체’ 선정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1/01 [14:02]

충주시, 2020년 지역복지사업 ‘우수지자체’ 선정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충주신문 | 입력 : 2021/01/01 [14:02]

 

 

충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민관협력및 자원연계 분야’ 2년 연속 우수상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보건복지부 표창과 함께 포상금 2천만 원을 받았다고 12월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에서 다양한 인적자원망 확대 구축 운영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운영 내실화, 지역특색에 맞는 민관협력체계 구축과 복지자원 발굴‧연계를 통한 서비스 제공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는 25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복지팀 설치와 현장 모니터상담 추진, 복지상담실 운영,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자원 발굴과 서비스 제공 사례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여러 복지분야에 대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복지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기반과 조성과 복지수준 전반에 대한 기능을 강화하고 우수 지자체의 모범사례 발굴 및 전파를 위해 매년 실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복지정책 방향에 맞춰 시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활성화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능을 강화하여 시민이 행복한 충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