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민사진관’ 개설 ... 회원가입 후 누구나 업로드

“내가 찍은 사진이 충주의 역사기록이 됩니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11/20 [10:41]

충주시, ‘시민사진관’ 개설 ... 회원가입 후 누구나 업로드

“내가 찍은 사진이 충주의 역사기록이 됩니다”

충주신문 | 입력 : 2020/11/20 [10:41]

 

 

충주시가 누구나 자유롭게 충주와 관련된 자료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인 ‘시민사진관’을 개설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충주시 홈페이지 ‘충주시 사진과 기록(http://photo.chungju.go.kr)’의 DB 서비스 기능에 ‘시민사진관’ 코너를 개설해 충주의 역사기록이 될 충주의 옛 모습, 아름다운 비경, 시민들의 일상 등을 담은 사진을 누구나 자유롭게 올릴 수 있도록 구성하고 시민과의 소통기능을 강화했다.

 

시민사진관 이용 방법은 충주시 홈페이지(www.chungju.go.kr)를 방문, ‘시민사진관’ 팝업을 클릭하여 ‘충주시 사진과 기록’ 회원가입 후 업로드를 하면 담당자의 승인을 거쳐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현재 시민사진관에는 ‘수몰 전 손동리 사람들 모습’, ‘수안보 온천 옛 거리’, ‘엄정면사무소 1970년대 사진’ 등 옛 충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이 게시되어 충주시민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기록한 사진을 향후 충주를 알리는 작품으로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정광섭 홍보담당관은 "이번 시민사진관이 시민들의 다양한 사진을 통해 충주의 오늘과 내일을 기록하는 소통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민사진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홍보담당관실(☏ 043-850-509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