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이렇게 대비하세요”

내년 3월까지 상수도 동파 대비 대책반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11/20 [10:24]

충주시,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이렇게 대비하세요”

내년 3월까지 상수도 동파 대비 대책반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0/11/20 [10:24]

 

 

충주시는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동파 예방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시는 25개 읍면동 민원실에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을 비치하고 주부 검침원들을 통해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한 상수도관리 주민 행동 요령을 전파했다.

 

또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실천사항으로 일반가정에서 겨울철 기온 급강하 전에 수도 배관과 계량기 등을 보온재로 감싸고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혹한기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틀어놓기를 홍보했다.

 

특히 동결 시에는 계량기의 유리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헌 옷으로 감싼 후 미지근한 물이나 헤어드라이어로 서서히 녹여야 한다고 주위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상수도 사고와 관련해서는 상수도 대행업체와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수도계량기 보온상태를 점검하는 등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 배관과 계량기 등의 동파사고 발생 시에는 충주시 상수도과 (☏ 847-2538, 850-3741~5)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