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 ‘유튜브 크리에이터’ 온라인 강좌 제작

12개 과정 30여개 영상 제작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9/28 [14:25]

충주시 평생학습 ‘유튜브 크리에이터’ 온라인 강좌 제작

12개 과정 30여개 영상 제작

충주신문 | 입력 : 2020/09/28 [14:25]

 

 

충주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지역 크리에이터 유튜버들이 비대면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 제작에 참여하면서 톡톡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유튜브크리에이터 동아리는 강사 스스로 영상 제작이 어려운 요리, 바리스타 강좌 등 실습 위주의 평생학습 강좌 영상을 제작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2개 과정에 30여 개의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수업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동아리 회원들은 자신들의 제작 영상을 동아리 밴드에 공유하며 회원 간 개선점을 논의하는 등 꾸준한 자기계발도 병행하고 있다.

 

시는 개인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등 평생학습 강사들의 열악한 환경 개선을 위해 향후 온라인 장비를 구축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동아리의 활동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강좌 과정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촬영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유튜브크리에이터를 추가로 양성하여 동아리 회원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남동규 유튜브크리에이터 동아리 회장은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이 어려울 수 있는 실습 교육 강좌 영상을 제작하면서 수강생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영상을 촬영, 편집하고 있다”며, “배움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늘 기쁜 마음으로 영상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온라인 강좌 준비와 운영에 많은 애로 사항이 있었는데 평생학습을 통해 양성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프로그램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실천 가능한 활동가 양성과정을 꾸준히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노은면 이레산업․해광산업, 마스크 5000장 기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