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공도서관 자료실.학습열람실 등 개방

좌석수 2분의 1 배치,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27 [15:33]

충주시, 공공도서관 자료실.학습열람실 등 개방

좌석수 2분의 1 배치,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충주신문 | 입력 : 2020/07/27 [15:33]

 

▲ 충주시청 작은도서관 모습  © 충주신문

 

충주시는 코로나19로 임시 휴관했던 작은 도서관을 포함한 공동도서관을 7월 28일부터 확대 개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서 대출‧반납만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서비스 외에 자료실 내 도서 열람, 학습열람실, 디지털 자료실 등을 확대 개방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의 철저한 감염병 방역지침 준수로 최근 두 달간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확대 개방 이후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좌석 수를 2분의 1로 축소하고, 전체 자료실 및 열람실 운영시간(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었던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운영해 독서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에게까지 독서문화를 장려할 계획이다.

 

송필범 시립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출입구에 발열 체크, 방문록 작성,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생활 방역을 철저히 시행할 예정”이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실내방역 소독 및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독서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도서관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 850-39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가을 첫사과 ‘홍로’ 수확 한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