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문화교육 성공적 마무리

교육생의 뜨거운 관심 속, 지친 일상에 활기 충전의 기회 돼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07 [15:31]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문화교육 성공적 마무리

교육생의 뜨거운 관심 속, 지친 일상에 활기 충전의 기회 돼

충주신문 | 입력 : 2020/07/07 [15:31]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5주간에 걸쳐 진행된 농촌생활문화교육을 뜨거운 관심과 열기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되었던 이번 농촌생활문화교육은 수제와인·맥주 만들기, 천아트, 다육아트, 건강한 빵·과자 만들기, 전통떡 만들기 등 5개 과정에 94명이 참여해 5주간 진행됐다.

 

시는 올해 농촌생활문화교육이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주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는 시간이 되어 강사와 교육생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모든 강사와 교육생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좌석도 2m 이상 거리를 두어 배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평소에는 접할 기회가 없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즐겁고 좋았다”며 “5주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지고 더 심화된 과정이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더 알차고 다양한 과정의 농촌생활문화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더 많은 농업인들이 다양한 문화교육을 접하며 삶의 질을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