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이배냇 여성친화기업 현판식 가져

현판식에 이어 아이배냇 근로자와 간담회 열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7/07 [15:17]

충주시, 아이배냇 여성친화기업 현판식 가져

현판식에 이어 아이배냇 근로자와 간담회 열어

충주신문 | 입력 : 2020/07/07 [15:17]

 

 

충주시는 7월 3일 대소원면 메가폴리스산업단지에 있는 아이배냇을 방문해 여성친화기업 현판식을 하고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조길형 시장과 민병관 대표이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기업 선정을 축하했다.

 

시는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를 장려하고 근로자의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돕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인증사업제도를 실시하여, 여성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노력하는 기업을 인증하고 환경개선비 1,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최근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실시해 3개 분야 20개 항목의 인증기준에 따른 1차 심사와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의 2차 심의를 거쳐 새한(주)와 아이배냇 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특히 아이배냇 은 여성 근로자 정규직 비중이 높고, 여성 인재 육성, 임신근로자 근무시간 단축제 운영 및 출산 간호 휴가제 운영 등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근로자 지원제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현판식에 이어 조길형 시장, 민병관 대표이사, 여성 임직원 등 10여 명이 여성 근로자와의 간담회를 열고 여성 친화적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시는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의 사회활동과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자 여성친화기업을 인증하고 지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나아가 가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아이배냇는 국내 최초 산양유성분 100% ‘컨피던트 순산양분유’, 국내 최초 3세 이상 키즈 식품전문 브랜드 ‘꼬마’를 론칭했으며, 프리미엄 배달 이유식 ‘배냇밀’을 생산하는 등 국내 대표 영유아 종합식품기업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2019 지역 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나무 수형 바로잡아 아름다운거리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