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원문화재단, ‘차이를 즐기자’ 온라인 캠페인 전개

문화 다양성 주간행사 일환, 문화 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을 소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5/19 [10:46]

충주중원문화재단, ‘차이를 즐기자’ 온라인 캠페인 전개

문화 다양성 주간행사 일환, 문화 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을 소개

충주신문 | 입력 : 2020/05/19 [10:46]

 

 

문화 다양성의 가치 확산 및 증진을 위한 ‘차이를 즐기자’ 온라인 캠페인이문화 다양성 주간을 맞아 5월 21일부터 (재)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3가지 콘텐츠를 선보일 이번 캠페인에서는 문화 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을 소개하는 ‘문화 다양성 두드리기’, ‘틀린 것’과 ‘다른 것’의 사례를 담은 ‘다르지만 소중해’,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과 상황을 통해 문화 다양성의 답을 찾아보는 ‘답은 없어~ 그냥해’가 공개될 예정이다.

 

유네스코의 문화다양성 협약이 2010년에 비준된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무지개다리’라는 이름으로 문화 다양성 확산을 위한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무지개다리 사업 26개 기관을 통해 일제히 문화 다양성 주간에 맞춰 개최되는 것으로 우리 지역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이다.

 

(재)충주중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틀린 것이 아닌 다름의 차이를 인정하는 자세가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음을 이번 캠페인을통해 생각해보는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문화다양성은 성별, 나이, 연령, 종교, 직업, 장애 등으로 차별받지 아니하고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으로, ‘차이를 즐기자’라는 문화다양성 가치를담은 주간행사 표어이다.

 

한편, 2019년도 무지개다리사업기관으로 선정된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은 작년에 이어올해 3년 연속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됐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예술지원팀(☏ 723-1347, 1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