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충주점, ‘야크 효(孝) 박스’ 독거노인 지원

어버이날을 맞아 40여명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 전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0/05/02 [11:41]

블랙야크충주점, ‘야크 효(孝) 박스’ 독거노인 지원

어버이날을 맞아 40여명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 전달

충주신문 | 입력 : 2020/05/02 [11:41]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충주지부(지부장 백수진)는 5월 1일 블랙야크충주점(대표 김민규 )과 ‘야크 효(孝) 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 강태선 나눔 재단’에서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버이날을 맞아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홀몸노인에게 효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야크 효(孝) 박스 마음 잇는 봉사 시즌 7」을 배분하여 5만 원 상당의 각종 식료품과 블랙야크 목토시, 양말 등으로 구성된 효박스를 5월 첫 주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4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민규 블랙야크충주지점 대표는 “어버이날을 맞아 효(孝) 박스가 홀몸노인에게 큰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수진 충주지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 활동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및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가사활동 지원, 생활교육 등을 제공해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장하는 사업으로 수행기관인 노인복지관, 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충주지부에서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