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 구본극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본극 | 기사입력 2020/01/02 [15:24]

[2020 신년사] 구본극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본극 | 입력 : 2020/01/02 [15:24]

▲ 구본극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 충주신문

존경하는 충주시민 여러분!

 

황금 돼지해인 기해년(己亥年)이 가고 희망찬 쥐띠해 경자년(庚子年)이 밝았습니다.

 

지난 해 충북교육청에서는 ‘앵행도리(櫻杏桃梨-봄의 전령사는 매화이고, 추운 날에도 먼저 피는 기개가 으뜸이라고 했지만, 충북교육은 늦게 피어도 아름답고 자기성장의 원리에 따라 자라고 열매 맺는 교육)’의 마음으로 교육가족 모두가 즐겁게 교육활동에 임했습니다.

 

우리 충주교육지원청도 ‘함께 행복한 교육’을 실천한 결과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우수한 교육적 성과를 거두었고, 충주지역의 염원이던 고교평준화가 통과되었습니다.

 

올해는 ‘시우지화(時雨之化)-때를 맞추어 내리는 비와 같은 적시의 가르침이 중요함으로 자연의 성장과 같이 사람의 배움과 성장도 때에 맞는 지원과 보살핌이 필요함’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는 ‘베스트원 아닌 온리원 교육, 각자의 성장 속도와 개성, 소질을 존중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여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이 더욱 윤택해지고 풍요롭게 발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올해는 충주시와 충주교육지원청이 전국에서 11개인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에 선정되어 행복교육지구를 더욱 잘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학교와 충주시,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활동을 펼침으로써 온 마을이 학교이고 마을교육 활동가들도 마을교사가 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여러 부문에서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오니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충주교육지원청은 ‘꿈·도전·동행의 행복 충주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충주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도조언을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한 대로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구 본 극

 
광고
광고
충주시 칠금동 오라클피부과, 성금 200만 원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