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 지역 내 중학교에 장학금 기탁

200만원 장학금 전달, 우수한 인재육성 및 발굴에 기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12 [14:48]

충주시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 지역 내 중학교에 장학금 기탁

200만원 장학금 전달, 우수한 인재육성 및 발굴에 기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11/12 [14:48]

 

 

충주시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회장 장양호, 부녀회장 김애숙)는 11월 12일 탄금중학교와 칠금중학교를 방문해 각 학교별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부한 장학금은 올해 새마을협의회원들이 제초작업, 폐비닐수거, 재활용사업, 나눔 벼룩시장 등 다양한 공익사업에 직접 참여하며 조성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각 학교는 어려운 가정환경을 이겨내며 성실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을 선정해 기탁된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장양호 협의회장은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지속적인 장학금 기탁의사를 전했다.

 

이상조 칠금금릉동장은 “지역의 가장 큰 자산이자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을 위해 보내주신 관심과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행복한 칠금금릉동을 만들기 위해 우리도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칠금금릉동새마을협의회는 2012년부터 지역 내 중학교 2곳에 장학금을 기탁해 왔으며, 매년 불우이웃을 위한 연탄나누기, 김장나누기 사업 등을 펼치며,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생활개선 충주시연합회, 직접 만든 동치미 나눔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