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노인복지관 연계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어르신들의 법적 고민․갈등 해소로 만족도 높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0/06 [15:45]

충주시, 노인복지관 연계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어르신들의 법적 고민․갈등 해소로 만족도 높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10/06 [15:45]

 

충주시가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과 연계해 법률 지식 부족과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노인복지관은 상담이 필요한 노인들의 사전 신청 접수 및 상담실 등을 제공하고, 시는 법무부 소속의 법률홈닥터로 활동 중인 노순범 변호사를 초청해 매분기별 노인복지관에서 무료로 법률상담을 지원했다.

 

충북에서는 충주시가 도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2017년부터 법무부로부터 법률홈닥터 배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법률홈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노순범 변호사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주요 상담 내용으로는 △부동산 매매 △공동주택분쟁 △민사상 손해배상 △형사고소 △농지연금 관련 문제 등 상담을 통해 고민을해결해줌으로써 노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이후에도 변호사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하여 노인들의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노인뿐만 아니라 법률상담을 원하는 충주시민은 사전 예약(☏ 850-5959) 후 충주시 복지정책과를 방문하면 소송수행을 제외한법률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법을 몰라서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법률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률홈닥터 사업은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지자체, 사회복지협의회 등 기관에배치돼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및 시민에게 무료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 65개소를 선정․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