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성서동 제2공영주차장 주차타워 조성

성서동 주차타워 개방으로 원도심 방문객 주차난 해소 기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0/06 [15:37]

충주시 성서동 제2공영주차장 주차타워 조성

성서동 주차타워 개방으로 원도심 방문객 주차난 해소 기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10/06 [15:37]

 

 

충주시가 성내성서동 제2공영주차장 주차타워를 조성해 구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변지역에 대한 주차난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그동안 성서동 일원(원도심)은 공영주차장 부족으로 주차 문제가 심각한 지역이며, 특히 야간에는 충주천 옆 도로변 불법주차로 인해 차량통행 불편, 교통안전 사고 등 민원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었다.

 

이에 시는 성내성서동 도시재생 사업 일환으로 사업비 26억원(국비 13억 원, 지방비 13억 원)을 투입해 기존 제2공영주차장 내에 연면적 3,177㎡, 146면(2층/3단) 규모로 된 주차타워를 올해 8월 완공했다.

 

시는 완공 후 시민들에게 무료 임시 개방을 통해 주차 시설 및 시스템 점검을 마친 후 이달부터 시설관리공단에서 전면 유료화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성서동 제2공영주차장 주차타워가 조성됨에 따라 원도심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이용객들의 주차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차타워 조성과 더불어 내년 준공 예정인 문화창업재생허브조성 및 충주읍성광장 주차장이 완료되면 원도심 활성화로 도시재생의 중추적 역할은 물론 야간 불법주차 및 지역상가 주차문제도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공간 확대와 보행친화적인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