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폴리텍大, 제18회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8/21 [13:07]

충주폴리텍大, 제18회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8/21 [13:07]

 

▲ 왼쪽부터 장성철 학과장, 이호섭 학생, 양효섭 학생     © 충주신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 기계시스템(지능형기계 미래성장동력 학과개편)과 이호섭, 양효섭 학생이 제18회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각각 ‘접히는 종이빨대 일체형 종이컵’, ‘자가 탈진이 가능한 창문형 공기청정기’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발명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지식재산 강국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고 한국폴리텍대학, 한국대학발명협회, 공주대학교가 주최했다.

 

지난 3월부터 약 6,000명 중 심사를 거쳐 226명의 수상자가 선정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학생들은 기계시스템과 장성철 학과장(공학박사) 지도하에 이호섭 학생은 친환경시대에 적합한 접히는 종이빨대 일체형 종이컵을 출품했고, 양효섭 학생은 자가탈진을 이용해 기존 필터수명의 2~3배를 증가시킬 수 있고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창문형 공기청정기를 출품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9월 2일부터 2020학년도 일반계고 위탁과정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학과는 첨단소재가공시스템, 지능형기계, 로봇특수용접, 전기제어, 드론전자, 자동차이며 모집인원은 총 95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