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성주도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촉

14명으로 구성된 수돗물평가위원회 구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16 [16:40]

충주시, 여성주도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촉

14명으로 구성된 수돗물평가위원회 구성

충주신문 | 입력 : 2019/07/16 [16:40]

 

 

충주시가 7월 8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수돗물 관련분야 전문가 및 시민들로 구성된 위원 14명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했다.

 

충주시는 지난 6월 19일부터 29일까지 10일 간 수돗물에 관한 학식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계·사회단체·산업계·일반시민 등 중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수돗물평가위원 14명을 구성했다.

 

특히, 전체 위원 14명 중 수돗물과 관계가 밀접한 여성위원을 7명 위촉하면서 여성친화도시 충주시가 강조하는 양성평등 정책에도 모범을 주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충주시 수돗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과 부정적인 심리를 해소하며, 물 절약 실천 및 상수도 공급서비스의 품질 향상 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선출된김기자 신장기업 대표는 “착한 물, 안전한 물, 맛좋은 물 달래수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도행정의 조언자 역할을 담당하며, 전 위원이 함께 수돗물 불신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충주시는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상수도 공급 중장기계획 조기추진, 노후 상수도관 교체 등 다양한 수돗물 관련 시책을 펼치고 있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충주시 수도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