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박물관, ‘제2회 어린이문화재그리기대회’ 개최

도내 초등생 200여 명 참가, 충주박물관 전시실 및 중앙탑 일원에서 열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5 [10:48]

충주박물관, ‘제2회 어린이문화재그리기대회’ 개최

도내 초등생 200여 명 참가, 충주박물관 전시실 및 중앙탑 일원에서 열려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5 [10:48]

 

 

충주박물관(관장 석미경)이 6월 24일 ‘제2회 어린이문화재그리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충주박물관에 전시된 다양한 유물, 충주탑평리칠층석탑(중앙탑), 기타 충청북도 소재 문화재의 모습을 어린이들이 직접 관찰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며,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역량을 느끼고, 중원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충주박물관 전시실 및 중앙탑 일원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충북도내 11개 시‧군의 초등학교 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충주시장상, 국회의원상, 충청북도지사상, 충청북도 교육감상 등이 수여됐다.

 

수상작품은 7월 1일부터 충주박물관에 전시되며, 충주시청 로비와 충주교육지원청, 충주시립도서관 등 순회전시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 발표는 6월 28일 충주박물관 홈페이지(chungju.go.kr/museum) 및 해당 학교로 공지할 예정이다.

 

석미경 충주박물관장은 “이번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이 우리 지역 중원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자유총연맹 목행용탄동분회, 취약계층에 전기매트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