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5개 읍‧면‧동 민원창구 내 비상벨 설치

시청 민원실 등 총 84개 비상벨 설치 완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17 [14:20]

충주시, 25개 읍‧면‧동 민원창구 내 비상벨 설치

시청 민원실 등 총 84개 비상벨 설치 완료

충주신문 | 입력 : 2019/06/17 [14:20]

 

 

충주시는 최근 폭언, 폭행 등 빈번하게 반복 발생하는 악성․협박 민원과 폭력으로부터 공무원 및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민원창구에 비상벨을 설치했다고 6월 17일 밝혔다.

 

시는 시청 민원실을 비롯한 25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총 84개의 비상벨을 설치 완료했다.

 

각종 긴급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충북지방경찰청 112종합상황실로 신고 접수돼 인근 지구대 및 치안센터 경찰관이 출동함으로써 위험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청 민원실 내 청원경찰의 주기적인 순찰을 실시함으로써 일부 악성 고질 민원인에 대한 행정력 낭비를 사전에 방지하고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했다.

 

이 외에도 시청을 방문하는 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편의를 위한 도움벨도 시청 민원실 로비 화장실에 설치해 비상시 직원이 바로 달려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김상하 민원봉사과장은 “시민이 자주 찾는 민원실에서 안심하고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편의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시민친화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민원실 내 쉼터를 조성하고 스트레스 진단과 혈관건강을 체크할 있는‘건강존’을 설치해 민원인이 업무도 보고 휴식도 취하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